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정보

쌍꺼풀 수술 부작용,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남녀를 떠나 현대시대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쌍꺼풀 수술 등을 하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쌍꺼풀 수술 부작용과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전문의들의 의견을 보기 좋게 정리한 글이라 적어도 천천히 읽어보신다면 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에 도움이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쌍꺼풀 수술 부작용

대표적인 쌍꺼풀 수술 부작용은 우선 안구건조증과, 풀림, 자연스럽게 감기지 않는 눈, 수술 후 원상태로 복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노화가 진행된다면 모든 조직이 처지게 되기 마련이기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좀 더 부작용이 많을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심한 경우에는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게 되거나 눈매가 어색해지는 경우도 종종 있죠.

 

쌍꺼풀 수술 부작용 예방하려면 (원인)

최근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사실 쌍꺼풀 수술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쌍꺼풀 수술은 굉장히 대중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부작용으로 재수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럼 대표적인 부작용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사람마다 눈의 지방의 양과 크기 등이 다른데 그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수술을 했을경우
  • 의사의 실력보다 과장광고 등에 의해 현혹된 경우가 그렇다고 합니다.
  • 수술비용이 저렴한 곳, 이벤트 성으로 진행을 하는 곳 또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쌍꺼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선?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모든 성형수술이 같은 맥락인데요. 눈 수술 역시 전문의와의 제대로 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얼굴과 눈의 비율에 따라 트임 수술, 눈매교정, 지방흡입 등 시너지를 볼 수 있는 수술을 함께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쌍꺼풀 수술의 회복기간은 수술의 유형에 따라 다르답니다. 절개법보다는 당연히 매몰법등이 회복기간이 훨씬 짧습니다. 이는 절개하지 않기 때문이죠.

 

아무튼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이 회복되는 기간은 3개월에서 6개월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단, 심한 부기는 2주 정도 지나면 웬만하면 다 사라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재수술이나 상태를 정확히 보기 위해서는 3에서 6개월이 걸린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퀵쌍꺼풀 수술

위에서 쌍꺼풀 수술의 회복기간이 3에서 6개월 정도 걸린다고 했었는데요. 최근에 나온 퀵쌍꺼풀 수술의 경우에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한계를 동시에 극복했다는 의료계의 평가로 수술시간이 10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회복기간도 일반 쌍꺼풀 수술 보다 빠르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