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정보

기미 없애는 방법 얼굴 눈밑 잡티 주근깨 포함

오늘은 검버섯과 함께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전문의의 소견을 일반인 분들이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한 내용이므로 농담으로 바보가 아닌 여러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기미란?

우선 기미가 무엇인지 알아야 치료 혹은 예방을 하겠죠? 기미는 피부가 얇아지거나 우리 얼굴 중에 섬세한 곳인 눈 밑 혹은 빰등에 주로 생기는 증상이랍니다.

 

생기는 이유는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 (햇빛)을 많이 받으면 멜라닌 색소가 쌓이게 되어 생깁니다.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 기미는 더욱 넓어지는 것인데요.

 

심하면 어디 tv에서 보았던 것처럼 기미가 얼굴 전체를 덮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중년의 여성분들의 경우 호르몬 요법을 잘못 처방 받았을때 기미가 더욱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를 치료하는 데는 흔하게 레이저가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나 얼굴이나 눈밑에 기미 혹은 잡티, 주근깨, 검버섯 등을 치료하는데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 이유는 역시나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서 집중적으로 세밀한 부위를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다만 이런 레이저로 치료한 뒤에 미백 연고 등을 꾸준하게 이용하며 관리해야지 멜라닌 색소가 다시 피부로 올라오지 않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 레이져 치료 후 사후 관리를 크림으로 하는 것이 올바른 관리 방법이라 이해하시면 정확합니다.

 

 

 기미 재발 방지 및 예방

기미나 검버섯 등의 이런 피부 색소질환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레이저로 치료를 받았다고 재발하지 않는 것이 아니랍니다.

 

특히나 강조하는 자외선의 경우 여름과 겨울의 차이가 없고 실내에서도 잦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치료 후 크림 등으로 관리를 하는 것 외에도 예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등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C는 아까 이야기했던 노화를 발생시키는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더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 결론적으로 비타민C가 많은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하셔야 기미 주근깨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표지